본문 바로가기

임부장의 미디어

사이버가수'아담'을 아시나요?!

사이버가수'아담'을 아시나요?!

지금 들으면 생소할 단어,'사이버가수'
하지만, 90년대 당시..인터넷이 지금처럼 활발하지 않을때
요즘 애들은 이름도 못들어봤을 '천리안','누리안'인터넷을 사용했을 시절..
'아담소프트'라는 곳에서 개발한 사이버가수가 있었어요~

 

 1998년 1집앨범 '세상엔 없는 사랑'으로 데뷔한 사이버가수 '아담'
당시..진짜 획기적이 프로젝트였던 '아담'!!!
98년도면 21세기도 다가오던 시기라, 그 시대에 앞서 사이버상의 가수를 만들었던 거지요!
지금들으면 코웃음칠 이야기지만..
당시에는 진짜 획기적이였던 사이버가수!
'아담'말고도 여자가수 '류시아'라는 가수도 있었는데..
그녀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이 없을듯해요 ㅎㅎ

 '사이버가수'말 그대로 컴퓨터상에서 만들어진 3D가수.
얼굴과,몸은 컴퓨터 그래픽이에요,
설정상 사랑하는 인간 여성의 곁에 있기 위해.
사이버 세계인 에덴을 떠나 현실 세계로 왔다..고 했는데요 ㅋㅋㅋ
캐릭터 설명도 웃겨요~
밝고 구김살없는 맑은 성격을 갖고 있지만 현실 세계에 살면서도 인간이 될 수 없는 아픔도 갖고있는..그에요.무려 아픈감정도 느낄 수 있는 사이버가수!!!

 
코드명은 K,나이는 20세, 성별은 남성, 키는178cm,몸무게는 68kg,혈액형은O형..
당시..저보단 오빠였던 그 ㅋㅋㅋㅋ
사이버가수지만...외모..지금봐도 훌륭해요 ㅋㅋ
조각같은 외모..거기에 훤칠한 키까지...
지금 이 모습 그대로 게임캐릭터를 만들었다면..인기가 엄청날듯할정도로 ㅋㅋㅋ
게다가 눈빛도 우수에 차있고..콧날도..완전~!!!
98년1월23일 63빌딩에서 열린 시사회를 통해 처음 공개된 그!!
당시..대단한 인기였던 '아담'

 
'사이버가수'라고 무시하면 큰일나요!ㅎㅎ 그래도 1집앨범이 20만장정도 팔렸고,
당시..광고에도 출연했을만큼 핫한인물이였으니까요!!!
프랑스 월드컵 응원가 등 그럭저럭 화제를 모았던 인물,
하지만..사이버가수..라는 한계때문일까요? 2집앨범은 폭망 ㅠㅠ
아담의 실제 목소리를 맡은 사람은 한때 그룹 이슈의 보컬이자, 럼블피쉬 객원멤버로 활동한 적 있는 제로라는 가수였답니다!!ㅎㅎ

어느순간 갑자기 사라져, 군대를 간거라느니, 컴퓨터 바이러스로 사망했다느니 ㅋㅋㅋ그런 소문도 돌았었는데요..
전..'바이러스로 사망했다'는 설을 가장 크게 믿었구요 ㅋㅋ
하지만 실상은..방송에 한 번 출연하기 위해 1시간짜리 프로그램도 준비하려했으니..
몇 분의 입모양을 움직이는 데 들어가는 돈이 억단위라..돈이 많이 들어
결국 아담을 포기했다고...
그렇게 아담은 기억속으로 사라졌습니다..ㅎㅎ
지금생각해도 참 획기적이였던 '사이버가수'
그는 이제 영원히 추억으로만 간직될 가수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