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부장의 일상

여러분 종합소득세 신고하셨나요?

 

 

여러분 종합소득세 신고하셨나요?
저는 작년에 퇴사했다가 다른곳 취업했다가 회사가 폐업해서 또 퇴사했거든요;;
그러니까 종합소득세가 남들보다 좀 복잡하게 되있더라구요
그래서 6월달에 신고하게 됬어요~ 

 

 

 


설상가상으로 마지막에 일했던 곳에서
제 월급이나 세금을 말도안되게 책정해놔서..
집에서 혼자 컴퓨터로 진행하기엔 문제가 있어서 결국 세무서에 찾아가게 됬습니다

 

 

 

세무서까지 택시는 타고왔는데 어딜가야되나.. 두리번두리번 해보니
저렇게 빨갛게 표시해놨더라구요~ 들어가보니까 컴퓨터 여러대가 있었어요
은행처럼 번호표를 뽑으니 세무공무원 한분한분이 1대1로 진행해주셨어요

 

 

 

다행이 저는 주민등록증이랑 공인인증서까지 usb에 담아가서 한번에 일처리했어요
공인인증서도 꼭! 가져가세요! 주민등록증만 가져가면 세금환급자료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아니면 제가 집에서 자료를 다 인쇄해 가야해요

 

저는 좀 복잡하게 되서 세무공무원분들도 책에서 막 찾아가지고

계산해서 넣어주시고 그러시더라구요
집에서 혼자서 절~대 할수없는 상황이었어요~
세무서에서 우편물오면 괜히 머리아프고 짜증나는데

세무공무원분이 정말 너무 친절하게해주셔서
속이다 시원했어요~! 요즘은 세무서도 서비스가 좋아지고 있는 느낌이네요!